본문 바로가기
심리

왜 사람들은 당신을 좋아할까, MBTI 성격유형별 매력 포인트

by free.dom 2020. 2. 27.

사람들이 왜 당신을 좋아하는 지, 그들이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당신만의 매력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사람마다 특정 성격 유형 빠지는 이유가 있습니다. 당신의 어떤 점에 사람들이 끌리고 사랑에 빠지게 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별 매력포인트

MBTI  성격 유형별 사랑의 언어

 

ENFP의 매력포인트

독창적이고 상상력이 뛰어나서 불가능한 것은 없다고 믿는 사람입니다. ENFP는 독창성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리고 꿈을 좇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세상 저 편을 향한 당신의 열정은 전염성이 있습니다. 당신의 존재는 사람들을 새로운 모험과 독창적인 아이디어 또는 세상을 바라보는 혁신적 방식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ENFP는 어디를 가든 탐험을 할 수 있고 가능성을 찾습니다. 이 점때문에 사람들이 ENFP에게 빠지게 됩니다.

 

INFP에게 끌리는 이유

생각이 많고 사려깊은 INFP는 비밀스럽고 깊은 눈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의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풍부한 상상력과 개성적인 목적 의식이 당신의 차별성을 부각시킵니다. INFP는 우리 삶에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듭니다. 당신은 사람들이 좁은 소비지상주의에서 벗어나 진짜 세상에 대해 생각해보기를 권유합니다. INFP의 깊이있고 이상주의적인 관점은 사람들로 하여금 잊을 수 없게 만듭니다. 많은 사람들은 INFP 덕분에 시야를 넓히고 더 많은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ENTP가 좋은 이유

ENTP는 독창성과 호기심으로 독특하게 섞인 모습을 보이는데 이것은 전통안에 갇혀 사는 것에 지친 사람들에게는 너무 매력적입니다. 당신은 기존의 관점을 버리고 세상을 이해하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려는 시도를 합니다. ENTP의 지적 용기는 색다른 유머와 진정한 매력으로 승화되어 사람들이 흥미를 가지게 됩니다.  

 

INTP의 매력

지적으로 생각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INTP는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는 개념이나 규칙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들어 줍니다. 진실에 대한 끝없는 탐구를 하는 당신은 부정확함을 깨부수고 사회적 산물을 파괴하는 데 두려움이 없는데 이 점이 아주 흥미롭습니다. 하지만 이론과 분석만이 당신을 표현하는 전부는 아닙니다. INTP의 지적 활동 아래에는 강렬한 사랑과 헌신적 사랑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ENFJ가 인기있는 이유

ENFJ는 여러가지 이유로 사랑받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이유는 따뜻하고 공감할 줄 아는 마음입니다. 감정의 스폰지처럼 당신은 주변 사람들의 깊은 인간적 욕구와 감정을 이해합니다. ENFJ는 또한 사람들의 잠재력, 가능성, 독특한 강점을 느낍니다. 당신이 사람들에게 그들이 가진 능력과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해줄 때 사람들은 매료됩니다. 당신은 주위 사람들이 가장 힘들 때 그들이 얼마나 가치있는 사람인지 일깨워줍니다. 그 통찰력과 이해력은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INFJ에게 끌리는 이유

INFJ는 온화하고 공감적인 사람입니다.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더 나은 미래를 찾기를 바라는 예지력이 있고 이상적인 사람입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깊이 있는 생각과 통찰력을 느끼기 때문에 당신에게 빠지게 됩니다. 사람들은 INFJ가 내성적이지만 친절하고 세상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열정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INFJ는 애정을 준 사람에게 변함없고 의리가 있으며 관대하고 지지해줍니다. 그로인해 사람들에게 당신은 소중한 존재가 됩니다. 

 

 

ENTJ의 매력 포인트

ENTJ의 지적인 자신감과 통찰력은 나아갈 방향을 찾는 사람에게 끌리는 부분입니다. 당신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광범위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당신은 회의에서 영향력이 큰 임원이나 명상적인 철학자로 보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ENTJ의 책임감 있는 모습과 통찰력에 빠집니다.

 

INTJ의 매력

INTJ의 마음은 이론과 가능성, 예측으로 가득찬 매혹적인 장소이다. 당신은 사람들이 당연하게 여기는 것에 대해 궁금해하며 그들을 지적 호기심으로 이끌어줍니다. 당신은 생각하는 것 뿐 아니라 전략과 계획을 짜고 행동을 하는 사람입니다. INTJ는 목표를 추구하면서 일을 추진합니다. 당신은 세상을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더 나은 세계를 만들고 싶어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당신을 좋아합니다. 

 

ESFP의 매력

ESFP는 카리스마있고 표현력이 뛰어나며 모험적입니다. 당신의 성실함과 대담함이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당신은 꿈과 포부를 위해 행동하고, 즐거운 삶을 살기 위해 도전합니다. 당신은 매순간마다 번뜩이는 기회와 개개인에게서 나오는 빛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매력이 있습니다. 세상에서 이러한 유형의 사람이 없으면 매우 암울할 것입니다. 

 

ISFP의 매력

부드럽고 자유로운 사고방식의 소유자인 ISFP는 강렬한 시선 속에 신비스러움이 있습니다. 당신에게는 사람들이 궁금해할만한 비밀 이야기가 있습니다. ISFP는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속마음을 털어놓지는 않습니다. 당신의 꿈과 열정을 털어놓는데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한 번 당신이 마음을 열게 되면 사람들은 당신의 아름다운 열망과 희망, 모험심 등을 볼 수 있게 됩니다. ISFP는 현실감이 있는 몽상가라 매력이 넘칩니다.

 

 

ESTP의 매력

유머있고 대담하며 열정적인 ESTP의 강한 개성을 사람들은 좋아합니다. ESTP는 우리가 두려움 없이 매일의 기회를 잡는 도전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당신의 자신감과 묘한 매력은 위험 요소를 피하고 싶어하는 사람조차 기회를 잡게 만듭니다. 

 

ISTP의 매력

ISTP는 너무 신비롭고 독립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당신의 일부분만 보고 빠지게 됩니다. 고독한 삶의 방식을 택한 ISTP는 절망하거나 집착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당신의 지식과 세상 물정에 밝은 특징은 논리적인 문제를 해결할 때 놀랍도록 유익합니다. ISTP의 단호하고 즉흥적인 삶의 방식은 스릴 넘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ESFJ의 매력

배려심이 많으면서 능력이 있는 ESFJ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습니다. 당신의 실용적이고 일관성 있는 태도는 든든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당신은 정서적인 인지력을 통해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편안함과 안정을 느끼기에 ESFJ에게 끌립니다. 당신에게 빠진 사람에게 당신이 원하는 만큼 돌봐주세요.

 

ISFJ의 매력

ISFJ는 많은 경우에 전면에 나서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온화함과 능력있는 모습은 어떤 상황에서건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당신은 믿기 어려울 만큼 헌신적이고 공감능력이 있습니다. ISFJ는 모든 결정에 의리, 책임감, 동정심을 포함시킵니다. 이 모든 특징으로도 당신의 매력에 대한 본질적인 부분은 설명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극히 일부로, 실제 당신은 그 이상의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ESTJ의 매력

ESTJ는 자신감을 가지고 주변 모든 것에 대한 질서와 효율성을 만듭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합리성과 정직함때문에 끌리게 됩니다. ESTJ의 솔직한 말투는 사람들을 놀라게 할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 속시원하게 하기도 합니다. 당신은 쓸데없는 행동으로 사람들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현실적인 편입니다. ESTJ의 진실성과 명료한 목적의식은 혼란으로 가득찬 세상에서 마음을 진정시켜줍니다.

 

ISTJ의 매력

ISTJ는 원칙을 가지고 충실한 생활을 하며 사람들에게 편안함을 줍니다. 어떤 사람은 열정적이고 화려한 유형에게 끌리지만, 어떤 사람은 절제된 우아함과 실용적인 유형을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ISTJ는 후자에 해당하며, 유능함으로 인생을 살아갈 것입니다. 당신은 서두르지 않고 사실과 정보를 통해 행동합니다. 당신의 집중력과 주의력은 업무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ISTJ의 온화하고 사려깊은 모습에 사람들은 끌립니다.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어떤 위험이든 감수할 것이며, 이렇게 헌신적인 모습이 매력적입니다. 

 

 

 

MBTI 유형별 이별 했을 때 극복하는 법1 (ENTJ, INTJ, ENTP, INTP, ENFP, INFP, ENFJ, INFJ)

사람마다 이별할 때 대처 방식이 다릅니다. 잠수를 타는 사람도 있고, 우울증에 빠지는 사람도 있으며, 현실을 도피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행동은 각자의 성향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성격 유..

peachjamong.tistory.com

 

 

MBTI 성격 유형별 미국에서 살기 좋은 도시

미국은 51개의 주로 이루어진 만큼 각 도시마다 분위기나 거주자들의 특징이 다릅니다. 비슷한 치안과 생활 환경이라는 가정하에 살기 좋은 곳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MBTI를 통해 당신의 가치관과..

peachjamong.tistory.com

 

 

 

MBTI 16가지 성격 유형별 특징들 3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및 행동 패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유형별 특징들 세번째 시리즈가 되겠습니다. MBTI 유형별 기본 특징 MBTI 유형별 성격 그래프 MBTI 유형별 천재수 1. ENFP 2. INTP 3. ISTJ 4. I..

peachjamong.tistory.com

 

댓글